본문 바로가기

로맨스

맘마미아 2 줄거리 비하인드 결말 리뷰

맘마미아 2 줄거리 비하인드 결말 리뷰

줄거리

소피 쉐리던은 엄마가 일년전 돌아가시고 그녀의 호텔을 다시 오픈하는 준비를 하고 있다.


그녀는 해리와 빌 두 아빠가 재오픈에 참석하지 못한다고 해서 속상해하고,


또 그녀의 남편 스카이가 뉴욕에 호텔경영을 배우고있어서 못오게 되어


소피는 엄마의 인생을 떠올리며 우울해한다.




1979년


대학교를 막 졸업한 젊은 도나는 전세계를 여행하는 계획을 하고 있다.


파리에 있는 동안 그녀는 호텔 복도에서 가운을 입은채 곤란해 하는 해리와 만나게 되고 파티를 즐긴다.


그녀는 칼로카이리섬을 다음 목적지로 정했지만, 배를 놓치게 되고, 


우연히 빌의 제안을 받고 같이 배를 타고 가던길에 그들은 표류된 한 어부 알렉시오를 돕게된다.



도나를 잊지 못한 해리는 그녀를 따라 그리스로 향하지만, 


그는 늦었고 이미 저멀리 보트가 떠나가는 것을 보게된다.







현재


타냐와 로지는 소피의 재오픈을 도와주기위해 오고, 로지와 빌이 헤어졌다는 이야기를 해준다.


소피는 여전히 도나의 죽음을 슬퍼하는 샘을 찾아간다.


과거


도나는 섬에 도착해서 농장을 구경하고 있었는데, 


마침 폭풍이 몰려와 그녀는 지하실의 겁먹은 말 한마리를 발견한다.


그녀는 겁먹은 말을 도와주기위해 도움이 필요했고, 때마침 틀에 잡힌 삶에 실증나 여행온 샘과 마주친다.



샘은 그의 오토바이를 태워 그녀를 도와주면서 친해지게 된다.


이후로 도나와 샘은 알콩달콩 사랑을 나누었지만, 도나가 샘의 서랍에서 그의 약혼녀 사진을 발견하면서 


그들의 관계는 끝이 난다.


실망한 도나는 샘에게 이 섬을 당장 떠나라고 한다.



현재


한편, 해리는 소피를 돕기위해 도쿄의 중요한 사업계약 자리에서 떠나버리고, 


위대한 스웨덴인 상을 받는 일정때문에 못올뻔 했던 빌도 자신의 쌍둥이 동생을 시상식에 보내


자신은 소피를 도우려 출발한다.



빌과 해리는 항구에서 만나게 되었지만, 그들은 남은 배가 하나도 없다는 것을 알게된다.


하지만 예전에 도나와 배를 탈때 구해주었던 알렉시오를 빌은 만나게 되고, 


그는 빌을 위해 또 방금 도착한 스카이까지 세명의 배편을 구해 준다.


스카이는 좋은 스카웃 제의를 받았지만, 뉴욕에서의 생활을 포기하고 소피와 섬에서 살기로 한다.



과거


우울해진 도나는 샘에게 상처 받았지만, 그녀의 화를 타냐와 로지와 노래를 부르며 푼다.



그녀는 빌을 다시 만나게 되고, 그들은 그의 보트로 향한다.


도나가 빌과 함께 있는 동안 샘이 도나와 함께 하기 위해 약혼을 깨고 돌아왔지만,


그녀가 다른 남자와 있다는 말을 듣고 슬퍼하며 섬을 떠난다.


도나는 그녀가 임신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지만, 샘, 빌 그리고 해리중에 누가 아빠인지 알 수 없었다.


도나와 디나모스가 공연한 바의 주인장 엄마인 소피아는 섬에 계속 있고 싶다는 도나의 소원을 듣고,


그녀에게 농장하나에거 살게해주어서 그녀는 그곳에서 소피를 낳게 된다.









현재


손님들이 재오픈 파티에 속속 도착하고, 소피는 그녀의 다른 두 아버지와 남편 스카이를 만나게 된다.


소피는 스카이에게 그녀가 임신을 했고 이제 엄마가 무슨일들을 겪게 되었는지 알게 되었다고 한다.


빌과 로지는 도나를 위해 다시 잘 해보기로 한다.


소피의 사이가 좋지 않은 할머니인 루비가 소피가 초대하지 않았는데 도착하고,


루비는 소피가 뉴욕에 있을때 수소문했었고, 소피와 진정 좋은 관계를 만들고 싶다고 한다.


소피는 타냐와 로지와 함께 공연을 하며 엄마를 기리고, 



그녀의 할머니 루비는 얼마나 그녀가 자랑스러운지 말하면서 눈물을 흘린다.


그때 호텔의 매니져인 페르난도가 멕시코에서 1959년 열렬히 사랑한 한 여인, 루비인것을 깨닫고


고백하며 둘은 재결합한다.



9달 후에 소피는 남자아이를 낳게 되고, 모두들 그 아이의 세례식에 참석한다.


세례식은 자랑스럽게 그녀의 딸을 바라보는 도나의 영혼과 함께했고,


도나를 포함한 모든 출연진들이 호텔 벨라 도나에서 큰 파티를 연다.











비하인드


1. 상당히 오래전부터 속편제작이 논의 되었던 작품이였지만, 개봉한지 9년만에 속편이 나왔다.


배경은 1편의 5년후 시점으로 도나가 죽은지 1년 후를 기점으로 하는데,


1편에서 주인공이였던 도나역의 메릴스트립이 출연진의 가장 상단을 차지하진 않는다.


영화에서도 조연급으로 마지막에 잠깐 등장하는 정도이다.



2. 1편 또는 원작 뮤지컬과 마찬가지로 ABBA의 음악으로 만든 뮤지컬영화로 


1편에서 사용되지 않은 ABBA의 음악을 추가했다.


1편에서 히트곡들이 많이 사용되면서 2편에서 과연 더 넣을 곡이 있을까라는 의문을 불러일으켰다.


실제로 맘마미아, 댄싱퀸 등 8곡은 그대로 사용되었고, 11곡이 추가로 들어갔는데


아무래도 히트곡들을 모두 소진한 다음이라 유명한 편이라도 생소한 곡도 있다.



3. 그렇게 추가된 곡중에서 Fernando는 1편에 등장하지 않아 많은 사람들의 아쉬움을 샀는데,


할머니 루비로 등장하는 셰어가 리메이크 하며 오히려 더 많은 반응을 이끌었다.


셰어라는 가수는 ABBA와 동시대에 활동했던 가수중 한명이며 현재까지 활동하는 팝의 여신이자,


아카데미 여우주연상과 칸 영화제 여우주연상을 포함한 상이란 상은 다 타본 전설중의 전설이다.


1946년 생으로 현재 70대지만 2013년 낸 음반이 빌보드 3위를 기록하며 


여전히 영향력을 보여주는 가수이다.








4. 개봉 일주일만에 1억달러를 돌파하며 호평을 이끌어냈다.


배경과 미스테리속에 있던 이야기들을 하나하나 보여주면서 


과거의 도나의 이야기와 소피의 이후사이에서 프리퀄이자 후속편의 모양을 갖춘 영화가 되었다.



5. 어릴적 도나를 연기한 릴리 제임스는 도나 배우인 메릴 스트립과 실제로 먼 친척이라고 한다.


릴리 제임스는 예술학교에서 뮤지컬 교육과정을 공부할 정도로 노래할때 


안정적이고 듣기 좋은 목소리를 가져서 음악 관련 영화와 뮤지컬 영화에 많이 출연하는 편이다.


전작중 신데렐라에서 안정적인 연기와 좋은 노래로 망해가던 디즈니 동화 실사화 영화에


숨을 불어 넣었다.




2018/07/28 - [로맨스] - 맘마미아 1 줄거리 리뷰 비하인드